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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백과/일상-생활정보

삼천리도시가스 고객센터 /모바일자가검침 신청

by 좋은하루♥ 2020. 11.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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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삼천리도시가스 고객센터 안내

삼천리도시가스 홈페이지 [ www.samchully.co.kr ]로 이동합니다

고객센터
1544-3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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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이용하는 메뉴 바로가기 안내

  1. 요금조회 [ www.samchully.co.kr/customer/gas/inquiry/check.do ]
  2. 요금납부  [ www.samchully.co.kr/customer/gas/inquiry/charge.do ]
  3. 전출입신청  [ simplereg.samchully.co.kr/ ]
  4. 신청서양식  [ www.samchully.co.kr/customer/gas/request/format/list.do ]

‘삼천리톡’으로 비대면 모바일 서비스 강화

종합에너지기업 삼천리가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을 활용해 다양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삼천리톡’ 서비스를 리뉴얼 오픈했다.

 

삼천리톡은 국내 최대 도시가스 기업인 삼천리가 지난 2018년 출시한 모바일 서비스로 고객이 카카오톡으로 요금 조회, 전입·전출 신청, 자가 검침 등을 직접 처리할 수 있다. 삼천리는 그동안 삼천리톡을 운영해 오면서 발생한 고객의 불편사항을 개선하고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추가해 기능을 대폭 업그레이드 시켰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삼천리 고객이라면 누구나 삼천리톡으로 ▲ 카카오페이를 이용한 도시가스 요금 납부 ▲ 자동이체 신청 ▲ 도시가스 요금 미리 계산 ▲ 각종 도시가스 신청서 발송 등의 유용한 서비스를 새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요금 조회와 납부, 전출 신청과 요금 미리 계산과 같이 서로 연관성이 높은 서비스들은 바로 연계하여 한 화면에서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개편해 고객의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이사 접수, 요금 조회, 자가 검침 등 기존에 제공되던 서비스 역시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이고 간결한 디자인으로 개편했으며 복잡한 과정 없이 한 번의 인증만으로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한편 삼천리톡은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없이도 카카오톡에서 삼천리를 검색해 친구로 추가하거나 요금 고지서와 검침 및 안전점검 안내문의 QR 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 고객이 원하는 때라면 24시간 언제든지 상담원과 통화하지 않고도 신속하게 필요한 업무를 직접 처리할 수 있어 언택트 시대에 알맞은 비대면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다.

 

앞으로도 삼천리는 도시가스 업계 리딩 컴퍼니로서 모바일 기반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가는 동시에 빅데이터 기반의 AI 기술을 적극 활용해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며 고객감동을 실현하는 ‘사랑받는 기업’으로 거듭날 계획이다.

2. 삼천리 도시가스 신청 서비스 안내

3. 삼천리 도시가스 자주찾는 질문

Q [체납/중단] 가스 요금이 체납되면 언제 중단 되나요?

1개월 체납일 경우 '독촉장'이 나가며 2개월 체납일 경우 '공급중지 예고서'가 발송됩니다.
중지예고서의 기간내에 납부하지 않은 경우 부득이 가스 공급이 중지됩니다.
중지후 재공급시 익월요금에 해제수수료(2,200원/건)가 부과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혹, 이미 중단이 되셨다면 체납금을 입금전용계좌로 납부 하신후 해당 고객센터로 연락하시어 재공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 고객님의 고객센터 알아보기


Q [수납/요금] 가스요금은 어떤 수납방법이 있나요?

※ 저희 삼천리 도시가스는 아래와 같이 다양한 납부 방법으로 도시가스 요금을 수납하고 있습니다.

 

수납제도

수납방법

신청하기

자동이체

- 매월 납기일 고객 통장에서 자동 인출 자동이체 신청

지로고지서(OCR)

- 은행 창구에서 납부  

입금전용계좌

- 고객님별로 부여된 가상계좌를 통한 무통장 및
   계좌 입금(은행수수료는 고객 부담)
 

편의점 납부

- 가까운 편의점에서 365일 24시간 현금납부
   (GS25, 미니스톱, 훼미리마트, 세븐일레븐, 바이더웨이)
 

전자납부

- 은행 CD/ATM(현금 입 출금기) 입력  
- 금융결제원 사이트(www.giro.or.kr) : 지로조회 납부

인터넷 지로

- 금융결제원 및 은행사이트 : 지로입력 납부
  * 삼천리지로번호 : 4000077
 

신용카드

- 산업용 제외 전 고객
- 카카오페이/고객센터 방문납부/홈페이지 납부/자동이체
 

Q [수납/요금] 자동이체를 신청,해지하면 언제부터 적용되나요?

a. 신청시
자동이체 신청시 삼천리에서 금융결제원을 통해 해당은행으로 보내져 실명제확인을 거친후 다시 금융결제원을 통해 삼천리로 결과내용을 통보하여 자동이체로 처리되는 과정이 은행에 따라 한 달에서 두 달 정도 시일이 걸리는 것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동이체 적용 완료시 고지서상에 자동이체로 표시된 자동이체 고지서를 발송하여 드립니다.
완료 이전까지는 지로 고지서를 보내드리오니 지로로 요금을 납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빌링 가입자는 이메일로 고지서를 발송하여 드립니다.)

b. 해지시
고객님의 해당 납기일 약7일전에 해지 접수하시면 바로 처리되며 이후에 신청시 익월부터 적용 됩니다.


Q [수납/요금] 사회적배려대상자 도시가스요금 경감제도

사회적 배려대상자에 대한 도시가스 요금경감 제도

 


□ 개요
   ◦ 적용용도 : 주택난방, 취사용, 공동주택 중앙난방(열병합시설제외)
   ◦ 적용시기 : 요금경감 신청한 날의 익일 사용량부터 적용

 

□ 경감대상자
   ◦ “장애인 복지법”에서 정한 1~3급 장애인
   ◦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및 “5.18 민주유공자 예우에 관한 법률”에서 정한 1~3급 상이자
   ◦ “독립유공자 예우에 관한 법률”에 의한 독립유공자 또는 수급자
   ◦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서 정한 기초생활수급자

   - 차상위계층자

     1.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라 자활사업에 참여하는 자

     2. "국민건강보험법 시행령(별표2 제3호)”에 따라 희귀난치성질환을 가진 자로서 본인부담액을 경감받는 자

     3. "장애인복지법(제49,50조)‘에 따라 장애수당을 받는 18세 이상 장애인 및 장애아동수당을 받는 18세 미만 장애인

     4. "한부모가족지원법(제5조)”에 따라 양육비와 학비를 지원받는 모자가정, 부자가정, 조손가정

     5. "보건복지부로부터 “우선돌봄이 차상위 가구 결정통지”를 받은 가구
       - 다자녀가구 : 세대별 주민등록표상 세대주와의 관계가 “자(子)” 또는 “손(孫)”이 각각 3인 이상으로 표시된 주거용 주택의 세대주

 

 

□ 경감신청방법
   - 접 수 처 : ㈜삼천리 고객센터 , 주민센터
   - 신청서류 : 도시가스요금 경감신청서


□ 유의사항

 - 전자정부서비스를 이용하여 가스요금경감관리시스템에서 
    매월 말 경감자격 확인
 - 자격을 상실하였을 경우 그 사실을 해당자에게 통보하며
    15일 이내 이의가 없을 경우 경감대상에서 해지처리   
 - 다자녀가구와 외국인은 별도 자격갱신
 - 이사/사망/수급해지 등 변동사항 발생시에는 도시가스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부당수급 시 금전적 벌칙 발생 
 - 중앙난방 사용세대는 아파트관리사무소로 경감신청
 

※ 자세한 사항은 관할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고객님의 고객센터 알아보기


Q [수납/요금] 갑자기 요금이 너무 많이 나온것 같아요.

a. 실제 많이 사용인 경우(사용패턴, 기후변화등)

b. 착오 검침인 경우

c. 보일러 오작동인 경우

d. 온수 누수인 경우

e. 계량기 불량인 경우

f. 가스 누설인 경우

위와같은 경우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고객님 댁의 상황을 먼저 확인 하신 후 고지서의 당월지침과 계량기의 현 지침을 비교하신 후 해당 고객센터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 고객님의 고객센터 알아보기


Q [기타] 납부자번호 등록이 안될 때

■ 질문

 

   홈페이지에서 우리집 납부자번호를 등록하려고 하는데 납부자번호를 입력후

   "납부자번호등록"버튼을 클릭하면 "등록된 납부자명과 상이합니다"라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왜그렇습니까?

 

■ 답변

 

   고객님께서는 전입 후 당사에 명의변경 신청을 하지 않으셨거나

   현재 홈페이지에 가입된 성명과 다르게 고지서가 나가고 있는 고객입니다.

 

   홈페이지에 가입된 성명과 고지서상의 성명이 다를 경우 납부자 번호를 등록할 수

   없습니다.

 

 

■ 조치

 

   고지서에 "타인명", "고객님(일괄)", "명의미등록세대" 등 실 사용자명과 다르게

   고지서가 나가고 있을 경우 지금 곧 해당 고객센터에 연락하셔서 명의등록을

   하시면 납부자번호를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 고객센터연락처 보기

 

   메뉴가기  : 고객서비스 → 찾아오시는 길 →고객센터


Q [수납/요금] 요금을 두번 수납한것 같습니다. 환불 받을 수 있나요?

이중으로 납부된 경우에는 다음달 요금에서 자동 감액된 후 고지 됩니다.
또한, 현금으로 환불을 원하실 경우에는 관할 고객센터 또는 (주)삼천리 요금팀에 전화로 신청하시면 환불해드립니다.
혹, 전출시 직접 납부하시고 자동이체로 이중수납이 되신 일부의 경우에는 수납확인이 되면 자동으로 환불해드립니다.
☞ 고객님의 고객센터 알아보기

 

(※단, 자동이체 및 고지서로 수납시 업무일(공휴일)제외 금융결제원에서 2~3일후에

         수납이 확인되므로 수납확인여부에 따라 환불이 지연될수 있습니다)


Q [기타] 잘못된 서비스에대해 보상 받을 수는 없나요?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삼천리 도시가스입니다.

 

고객님께 불편을 드려 정말 죄송합니다.

 

당사에서는 깨끗한 도시가스를 고객님 댁에 제공하여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서비스 품질보증 제도에 따라 성실한 서비스 제공을 약속드리고 있으며,

 

잘못된 서비스에 대해서는 공정거래위원회의 소비자분쟁해결 기준은 물론,

 

당사의 서비스 품질보상 규정에 따라 공정하고 객관적인 보상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서비스 품질보상 처리 절차

 

 

 서비스 품질보증제도 안내 바로가기

 

 

 

■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분쟁해결 기준

 

출처: 삼천리도시가스 홈페이지 [http://www.samchul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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