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청정기 등록 마지막 단계에서 인터넷을 통한 서버와의 통신에 문제가 발생하면 99%에서 연결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Wi-Fi 관련 설정을 확인하세요.
스마트폰의설정 > 연결 > Wi-Fi에서 공유기의 이름이 영문, 기호, 숫자 조합인지 확인하세요. 한글 또는 특수문자가 섞인 경우에는 공유기의 이름을 다시 생성하세요.
공기청정기를 Wi-Fi 네트워크에 연결할 때는 2.4 GHz만 지원합니다. 5 GHz Wi-Fi 연결을 사용하면 공기청정기 연결 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설정 > 연결 > Wi-Fi의고급에서모바일 데이터로 전환이 꺼져 있는지 확인하세요.
공기청정기 위치와 Wi-Fi 공유기 사이의 거리를 확인하세요.
1.공기청정기 디스플레이의 Wi-Fi 안테나가 켜져 있는지 확인하세요.
2.공기청정기 설치 위치에서 스마트폰의설정 > 연결 > Wi-Fi를 켠 후 Wi-Fi 감도를 확인하세요. 공기청정기를 연결하려면 Wi-Fi 수신 안테나가 3개 이상 표시되어야 합니다.
3.공기청정기와 Wi-Fi 공유기 사이의 거리가 멀어 네트워크 연결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추가 공유기나 리피터를 설치하여 작동 거리를 연장하세요.
4.위의 사항을 확인하고도 인터넷 연결 문제가 지속되는 경우, 인터넷 서비스 제공사에 연락하여 회선 품질 점검을 요청하고 연결 문제 해결 방법을 문의하세요.
가전제품을 SmartThings 앱에 등록하고 싶어요.
SmartThings에 에어컨 등록하기
1.SmartThings에 등록할 가전제품의 전원을 켜세요.
2.스마트폰에서 SmartThings 앱을 실행하세요.
3.SmartThings 홈화면에서 + > 디바이스 추가를 탭하세요.
4.“디바이스 추가” 화면에서 다음과 같이 가전제품을 선택하세요.
*직접 선택 : 등록할 Samsung 가전제품 유형을 탭하세요.
*자동 검색 :자동 검색을 탭한 후연결 가능한 디바이스목록에서 등록할 가전제품을 탭하세요.
*스마트 홈 어댑터선택 : 외장형 동글을 사용하는공기청정기, 냉장고, 에어컨의 경우 제품 종류 대신스마트 홈 어댑터(동글)를 선택하세요.
참고: 일부 가전제품을 SmartThings에 연결하려면 외장형 동글을 별도로 설치해야 합니다. 가전제품과 함께 제공된 사용설명서를 참조하여 동글 설치 지원 여부 및 정확한 설치 위치를 확인하세요.
[스마트 홈 어댑터]
5.“디바이스 시작하기” 화면에서다음을 탭하세요.
6.가전제품이 설치된 장소와 방을 선택한 후다음을 탭하세요.
7.가전제품의 종류에 따라 다음과 같이 AP 모드로 설정하세요. 가전제품의 디스플레이에AP가 표시되고 연결이 진행됩니다.
• 공기청정기
- 리모컨이 없는 모델 : 공기청정기의풍량버튼 또는스피드버튼을 5초 이상 길게 누르세요.
- 리모컨이 있는 모델 : 리모컨의예약버튼을 5초 이상 길게 누르세요.
• 냉장고
-냉장실버튼을 5초 이상 길게 누르세요.
- 냉동고만 있는 제품:냉동실버튼을 5초 이상 길게 누르세요.
• 에어컨
- 2018년 이후 모델 : 리모컨의무풍버튼을 5초 이상 길게 누르세요.
- 2018년 이전 모델 : 리모컨의예약 설정또는예약 쾌면버튼을 5초 이상 길게 누르세요.
• 세탁기
- LCD 화면이 있는 모델 :설정 > 이지커넥션으로 이동한 후스마트 컨트롤버튼을 3초 이상 길게 누르세요.
- LCD 화면이 없는 모델 : 세탁기의스마트 컨트롤버튼을 3초 이상 길게 누르세요.
플렉스워시의 경우, 드럼 세탁기의스마트 컨트롤버튼을 3초 이상 길게 누르세요.
• 에어드레서
-스마트 컨트롤버튼을 3초 이상 길게 누르세요.
8.스마트폰과 가전제품의 연결이 완료되었습니다. 앱에서 연결 완료 메시지를 확인한 후완료를 탭하세요.
가전제품이 이미 등록되어 AP 모드 설정이 안되는 경우
등록할 가전제품이 다른 스마트폰에서 이미 연결된 경우 이전 소유자의 연결을 해제한 후 다시 등록해야 합니다. AP 모드 설정 진행 중 나타나는 다음 화면에서초기화를 탭한 후 다시 등록하세요.
“디바이스 추가” 화면에서 자동 검색 시 등록 가능한 가전제품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
“디바이스 추가” 화면에서 가전제품을 직접 선택한 후 화면의 지시에 따라 등록을 마치세요.
참고: 냉장고를 직접 선택하여 연결하는 경우 냉장고 모델에 따라 PIN을 입력해야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PIN 입력 화면이 표시되면 냉장고 화면에 표시된 PIN을 입력한 후완료를 탭하세요.
TV를 SmartThings 앱에 등록하고 싶어요
SmartThings에 TV 등록하기
1.SmartThings에 추가할 TV의 전원을 켜세요.
2.스마트폰에서 SmartThings 앱을 실행하세요. 연결 가능한 새 디바이스가 자동 검색되어 홈화면에 나타납니다.
3.새 디바이스 팝업창에서지금 추가를 탭하세요.
4.“TV 시작하기” 화면에서다음을 탭하세요.
5.TV가 설치된 장소를 선택한 후다음을 탭하세요.
6.TV 모델에 따라 다음과 같이 연결하세요.스마트폰과 TV의 연결이 진행됩니다. • TV에 PIN 입력 화면이 표시되는 경우( 2017년 이후 모델): TV화면에 표시된 PIN을 스마트폰의 PIN입력란에 입력한 후 완료를 탭하세요. • TV에 PIN 입력 화면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 2016년 모델): TV 화면에 표시된 팝업창을 확인한 후 TV의 버튼이나 리모컨을 사용하여허용을 선택하세요.
7.스마트폰과 TV 연결이 완료되었습니다. 앱에서 연결 완료 메시지를 확인한 후완료를 탭하세요.
TV가 이미 등록되어서 AP 모드 설정이 안되는 경우
등록할 디바이스가 다른 스마트폰에서 연결된 경우 이전 소유자의 연결을 해제한 후 다시 등록해야 합니다. AP 모드 설정 진행 중 나타나는 다음의 화면에서초기화를 탭한 후 다시 등록하세요.
연결된 디바이스를 가족들과 공유해서 함께 사용할 수 있나요?
사용자는 자신이 만든 장소에 구성원을 초대하여, 가족 또는 친구와 함께 디바이스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초대받은 사용자는 필요에 따라 보안과 관련된 디바이스 제어 권한을 허용해야 할 수 있습니다.
참고:초대할 사용자의 스마트폰에 SmartThings 앱을 설치할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초대할 사용자의 스마트폰에 SmartThings 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하며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한 상태여야 합니다.
삼성 계정으로 초대하기
1.SmartThings 앱 홈화면에서 > 구성원으로 이동하세요.
2.“구성원” 화면에서 +구성원 추가를 탭하세요.
3.“구성원 초대” 화면에서삼성 계정을 탭하세요.
4.초대할 사용자의 삼성 계정을 입력한 후초대를 탭하세요. 홈화면에서을 탭하면 사용자 이름 아래에서 삼성 계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 스마트폰 및 디바이스의 실제 모습은 제조사나 모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5.초대받은 사용자의 스마트폰에 알림으로 초대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이 메시지를 눌러 수락하면 초대가 완료됩니다.
QR 코드로 초대하기
초대할 사용자가 바로 옆에 있는 경우 활용하면 좋습니다.
참고: 스마트폰 및 디바이스의 실제 모습은 제조사나 모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1.앱 홈화면의
> 구성원으로 이동하세요.
2.초대하는 사용자는 “구성원” 화면에서+구성원 추가를 탭하세요.
3.“구성원 초대” 화면에서QR코드를 탭하세요.
4.초대받은 사용자는 “구성원” 화면의
>QR 코드 초대 수락을 탭하고 QR 코드를 스캔하세요. 이제 초대받은 사용자도 디바이스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구성원 삭제하기
초대한 사용자는 필요한 경우 구성원 목록에서 구성원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1.앱 홈화면의구성원으로 이동하세요.
2.“구성원” 화면에서 상단의 >편집을 탭하세요. 내가 초대한 구성원 목록이 나타납니다.
3.삭제할 구성원을 선택한 후삭제를 탭하세요.
4.삭제 확인 팝업창에서삭제를 탭하세요. 삭제된 구성원의 디바이스가 나의 장소에서 모두 삭제됩니다.
삼성 가전제품 등록 중 99%에서 화면이 멈췄어요.
가전제품 등록 마지막 단계에서 인터넷을 통한 서버와의 통신에 문제가 발생하면 99%에서 등록 절차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가전제품의 위치와 공유기 사이의 거리를 확인하세요.
1.가전제품의 디스플레이에 Wi-Fi 안테나가 켜져 있는지 확인하세요.
2.가전제품 설치 위치에서 스마트폰의설정 > 연결 > Wi-Fi를 켠 후 Wi-Fi 감도를 확인하세요. 가전제품을 연결하려면 Wi-Fi 수신 안테나가 3개 이상 표시되어야 합니다.
3.가전제품과 Wi-Fi공유기 사이의 거리가 멀어 네트워크 연결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추가 공유기나 리피터를 설치하여 작동 거리를 연장하세요.
4.위의 사항을 확인하고도 인터넷 연결 문제가 지속되는 경우, 인터넷 서비스 제공사에 연락하여 회선 품질 점검을 요청하고 연결 문제 해결 방법을 문의하세요.
삼성 가전제품 등록 진행 중 44% 이하에서 멈췄어요.
가전제품과 스마트폰 간의 네트워크 통신이 원활하지 못한 경우, 가전제품 등록 진행이 44% 이하에서 중단될 수 있습니다.
참고: 메뉴 진입 경로 및 기능명은 스마트폰 제조사와 통신사, OS 버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가전제품과 스마트폰 화면의 지시를 다시 한 번 확인하세요.
화면의 지시에 따라 버튼을 누르세요. 가전제품 등록 시 기기 버튼 또는 리모컨 버튼을 화면의 지시에 따라 누르지 않으면 다음 단계로 진행할 수 없습니다.
가전제품에 AP 모드가 표시되었다 해제된 경우 처음부터 다시 진행하세요. AP모드 유지 시간은 5분입니다.
스마트폰의 모바일 데이터를 끄고 Wi-Fi를 연결하세요.(iOS 플랫폼은 해당 없음)
1.스마트폰에서설정 > 연결 > 데이터 사용으로 이동한 후 모바일 네트워크를 끄세요.
2.스마트폰에서설정 > 연결 > Wi-Fi로 이동한 후 현재 위치의 공유기 이름을 탭한 후 Wi-Fi 암호를 입력하세요.
스마트폰과 가전 제품이 공유기에 올바르게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1.스마트폰의설정 > 연결 > Wi-Fi로 이동한 후 스마트폰이 현재 위치에 있는 공유기에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참고
TV/패밀리 허브 냉장고 이외의 가전제품을 Wi-Fi 네트워크에 연결할 때는 2.4 GHz 연결을 권장합니다. 5 GHz Wi-Fi 연결을 사용하면 가전제품 연결 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Wi-Fi 공유기가 5 GHz로 설정된 경우 2.4 GHz 연결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공유기와 함께 제공된 사용설명서를 참조하여 공유기를 2.4 GHz와 5 GHz 공용으로 설정하세요.
2.공유기의 이름과 암호를 확인한 후 스마트폰과 가전제품을 다시 연결하세요. 가전제품 연결 방법은 “가전제품을 SmartThings 앱에 등록하고 싶어요"를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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