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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Nintendo Switch Q&A
Q. [Nintendo Switch] 닌텐도 온라인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구입 후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 1. 구매 내역이 닌텐도 어카운트에 등록된 메일 주소로 발송됩니다.
2. 메일에 첨부된 「닌텐도 온라인 스토어의 주문 내역」을 선택합니다.
3. 주문 항목에서 「지금 다운로드」를 선택합니다.
4. 닌텐도 어카운트의 로그인 정보를 입력합니다.
5. 「교환」을 선택하면 닌텐도 어카운트와 연동되어 있는 Nintendo Switch에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Q. [Nintendo Switch] TV 모드일 때, TV에서의 표시가 화면 크기와 맞지 않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 HOME 메뉴의 「설정(System Settings)」→「TV 설정(TV Settings)」→「화면 크기를 조정(Adjust Screen Size)」에서 TV에 표시되는 화면 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화면 크기를 조정(Adjust Screen Size)」에서 100%로 해도 TV 화면의 크기보다 작게 표시될 경우에는 TV의 화면 설정을 확인해 주십시오.
Q. [Nintendo Switch] TV 화면에서 외부 입력 채널의 표시가 점멸합니다. 왜 그런가요?A
- 이 문제가 발생할 경우, 본체의 시스템 버전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 주십시오.
Q. [Nintendo Switch] 게임 소프트웨어의 저장 데이터는 어디에 저장되나요?A
- 게임 소프트웨어의 저장 데이터는 본체 저장 메모리에 저장됩니다. ※microSD 카드에는 저장할 수 없습니다.
Q. [Nintendo Switch] 1대의 본체에 복수의 닌텐도 어카운트를 연동할 수 있나요?A
- 네, 가능합니다.
1대의 본체에는 최대 8명의 유저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유저에게 닌텐도 어카운트를 연동시킬 수 있습니다(각각 다른 어카운트와 연동시켜 주십시오).
Q. [Nintendo Switch] 에러 코드 [2124-4517]가 표시되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 A이 에러 코드는 비정상적인 장치 및 동작으로 인해 네트워크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사용할 수 없게 되었음을 나타냅니다. 몇 시간을 기다린 후 온라인 연결을 다시 시도해 주십시오.
Q. [Nintendo Switch] 저장 데이터를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 주세요.A
- 저장 데이터는 본체 저장 메모리에 저장됩니다. 다음의 순서에 따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삭제된 데이터는 되돌릴 수 없으므로 주의해 주십시오.
●저장 데이터의 삭제 방법
1. HOME 메뉴의 「설정」을 선택해 주십시오.
2.「데이터 관리」에서 「저장 데이터/화면 사진 및 동영상 관리」를 선택해 주십시오.
3.「저장 데이터 삭제」를 선택해 주십시오.
Q. [Nintendo Switch] 닌텐도 선불 번호 구입 방법에 대해A
-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구입하는 방법
닌텐도 온라인 스토어에서 「닌텐도 선불 번호」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구입 가능 『닌텐도 선불 번호』는 5천원, 1만원, 3만원, 5만원, 9만 9천원 5가지입니다.
유지보수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구입하실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Wii 쇼핑 채널」 용으로 판매되던 「닌텐도 포인트 충전 번호」, 「Wii 포인트 번호」 는 「닌텐도 e숍」에서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Q. [Nintendo Switch] 매장에서 구입한 「선불 카드」나 「다운로드 번호」, 「Nintendo Switch Online 이용권」 번호는 어디에 입력하면 되나요?A
- 매장에서 구입한 아래 카드(번호)는 닌텐도 e숍의 「번호 입력」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닌텐도 선불 카드(번호)
다운로드 번호
Nintendo Switch Online 이용권 카드
Nintendo Switch Online 7일간 무료 체험 이용권
[입력 순서]
1. HOME 메뉴에서 「닌텐도 e숍」을 기동해 주십시오.
2.「닌텐도 e숍」을 기동하면 왼쪽에 있는 「번호 입력」을 선택하십시오.
3. 구입한 16자리의 번호를 입력하십시오.
Q. [Nintendo Switch] 유저에 닌텐도 어카운트가 연동되지 않아요. 어떻게 해야 하죠?A
- Nintendo Switch의 유저와 닌텐도 어카운트의 연동이 잘 되지 않을 경우, 다양한 원인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닌텐도 어카운트를 이미 작성했는지 확인하고 싶을 경우>
닌텐도 어카운트(어린이 어카운트 제외)에는 반드시 메일 주소가 1개 등록되어 있습니다. 중복해서 등록할 수 없습니다.
컴퓨터나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메일 주소를 Nintendo Switch에 입력하면, 그 메일 주소로 닌텐도 어카운트가 작성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Nintendo Switch] 유저와 연동된 닌텐도 어카운트를 해제하거나 변경할 수 있나요?A
- 유저와 연동되어 있는 닌텐도 어카운트를 해제(아무 어카운트와도 연동하지 않은 상태로 되돌리는 것)하거나, 다른 닌텐도 어카운트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다만, 유저를 삭제했을 경우에는 그 유저와 닌텐도 어카운트의 연동이 해제됩니다.
Q. [Nintendo Switch] Nintendo Switch의 유저와 닌텐도 어카운트를 연동하는 순서를 알고 싶어요.A
- Nintendo Switch에서 인터넷을 사용한 기능(닌텐도 e숍이나 온라인 플레이 등)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Nintendo Switch의 「유저」와 「닌텐도 어카운트」를 연동할 필요가 있습니다.
1. HOME 메뉴의 왼쪽 위에 표시되어 있는 유저 중에서 어카운트와 연동할 유저를 선택해 주십시오.
2. 마이 페이지의 「프로필」에 「닌텐도 어카운트와 연동」이 표시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선택해 주십시오.
Q. [닌텐도 어카운트] 닌텐도 어카운트를 신규 작성하고 싶어요.A
- 닌텐도 어카운트는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으로 작성할 수 있으며, 작성에는 메일 주소가 필요합니다.
Q. [닌텐도 어카운트] 「메일 주소/로그인 ID 또는 암호가 틀렸습니다.」라고 표시되어, 로그인할 수 없어요.A
-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십시오.
(1)「어린이 어카운트」는 메일 주소로는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어린이 어카운트」는 보호자가 설정한 「로그인 ID/암호」로 로그인합니다. 메일 주소로는 로그인할 수 없으므로 주의해 주십시오.
「로그인 ID/암호」를 알 수 없게 되었을 경우에는 보호자의 닌텐도 어카운트에서 확인·변경할 수 있습니다.
(2)로그인 정보를 입력하는 곳을 확인해 주십시오.
닌텐도 어카운트를 이용해 로그인할 때와, 다른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할 때는 로그인 정보를 입력하는 곳이 서로 다르므로 주의해 주십시오.
(3)「로그인 ID」로 로그인을 시도해 주십시오.
닌텐도 어카운트는 일반적으로 「메일 주소」 및 「로그인 ID」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만, 로그인 방법 설정을 「로그인 ID만」으로 변경한 경우, 「메일 주소」로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에는 「로그인 ID」로 로그인해 주십시오.
(4)그래도 로그인할 수 없는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Q. [Nintendo Switch] 닌텐도 e숍 등을 이용하려고 하면 「닌텐도 어카운트에 다시 로그인해야 합니다.」라고 표시됩니다.A
- 「다시 로그인해야 합니다.」라고 표시되는 경우는 암호 변경 등이 이유로, 닌텐도 어카운트에 다시 로그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Q. [Nintendo Switch] 이전에 구입한 다운로드 소프트웨어를 기동하려고 하면, 「이 유저로는 플레이할 수 없습니다. 구입하지 않은 경우, 닌텐도 e숍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라고 표시됩니다.A
- 아래 3가지 가능성이 있습니다.
게임 트라이얼을 즐기려고 하고 계신가요?
게임 트라이얼은 즐길 수 있는 기간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ARMS』는 2020년 3월 27일(금) 12:00 ~ 4월 5일(일) 18:00까지로 되어 있습니다.
복수의 Nintendo Switch를 가지고 계십니까?
다운로드 소프트웨어를 구입한 닌텐도 어카운트를 복수의 Nintendo Switch에 연동하고 있는 경우, 그중 「항상 플레이하는 본체」로 등록할 수 있는 것은 1대뿐입니다. 그 이외의 본체에서 다운로드 소프트웨어를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은, 그 소프트웨어를 구입한 닌텐도 어카운트와 연동된 유저뿐입니다.
소프트웨어를 구입한 닌텐도 어카운트를 연동 해제하고 있지 않습니까?
다운로드 소프트웨어를 구입한 닌텐도 어카운트가 현재 사용 중인 Nintendo Switch와 연동 해제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 경우에는 다운로드 소프트웨어를 구입한 닌텐도 어카운트를 다시 Nintendo Switch의 유저와 연동시켜 주십시오. 그리고 그 유저로 닌텐도 e숍에 한번 접속하면, 다시 다운로드 소프트웨어를 플레이할 수 있게 됩니다.
Q. [Nintendo Switch] 스마트폰 앱 「Nintendo Switch Parental Controls」에서 로그아웃하려고 하면 「2804-0000」 에러가 표시됩니다. 어떻게 해야 하죠?
- 사용 중인 단말기에서 「Nintendo Switch Parental Controls」를 삭제하고 나서 다시 설치하면 개선되는 경우가 있으니, 다시 시도해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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